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소개

안녕하십니까 ? 한국관광개발원 원장 박숙진입니다.

한국을 찾은 외래관광객이 2012년 1,000만명을 넘어 2014년에는 1,412만명을 기록하였으며, 정부는 2017년 ‘2,000만명 달성’ 유치목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래관광객 유치가 내수진작, 고용창출, 경기회복으로 이어지는 spillover effect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양적성장 못지않게 질적성장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이 담보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따라서 하드웨어적 관광수용태세 뿐만 아니라, 우수 프로그램과 이를 운용하는 관광종사원 여러분들의 역량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2017년 관광안내인력 교육’은 새로운 관광패러다임의 입체적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하겠으며, 한국의 고품격 문화관광상품을 관광객에게 연계하고 만족도를 제고시킬 수 있는 체감도 높은 필드형 커리큘럼의 구성이 절실하다고 하겠습니다.

이에 본 한국관광개발원 관광아카데미에서는 ‘2017 관광안내인력 교육’ 커리큘럼을 책 속의 지식에 머물지 않고 외래관광객들에 대해 민간외교관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게 프로그래밍 하였습니다. 관광분야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교육참가자 여러분들이 교수내용을 현장에 용이하게 접목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개발원 관광아카데미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기에 여러분들을 교육의 장으로 초대하고자 합니다.

2017년 관광안내인력 교육 참가자 여러분!
여러분들은 대한민국 글로벌 명품관광의 선봉자이십니다.
여러분들에 의해 글로벌 한반도관광의 전성시대가 활짝 열리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개발원 원장 박숙진